1. 표준 헤더 이름을 정확히 작성할 것
2. main을 제대로 정의할 것
-> 이식성있는 코드를 위해 int main () 아니면 int main(int,char*[])로 정의
3. 필요한 정의들의 형식들에 대한 헤더들을 항상 포함할 것
cout, endl -> #include <iostream>
4. 이름공간에 대한 지침들을 따를것
std::cout, std::endl로 작성
5. const 정확성을 지킬 것
- this를 수정하지 않으므로 const 멤버함수로 선언
6. 코드의 중복과 잉여코드를 제거할 것
7. 의미있고 적절한 이름을 택할 것
-변수이름만 봐도 무슨 역할인지 파악가능하게 지어라
8. 일관성을 지킬 것
- 정의하는 부분이 서로 틀리면 안된다.
9. 불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할 것
- 불필요한 지역변수 제거
10. 재사용 첫 번째 : 표준 라이브러리를 좀 더 많이 재사용할 것
- 표준 라이브러리 작성자들보다 더 잘할 자신이 없다면 표준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많이 사용할 것
11. 재사용 두 번째 : 구현 자체를 좀 더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12 . 재사용 세 번째: 함수 서명을 개선할 것
- 인자로 int * 보다 기본적으로 관리되는 템플릿화된 저장소를 사용
13. 재사용 네 번째 : 반복자를 비교할 때에는 !=를 선호할 것
- !=는 모든 반복자들에 작동하지만 <는 모든 반복자에 대해 작동하지 않는다.
14. 이전 값이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전증가를 선호하라
2. main을 제대로 정의할 것
-> 이식성있는 코드를 위해 int main () 아니면 int main(int,char*[])로 정의
3. 필요한 정의들의 형식들에 대한 헤더들을 항상 포함할 것
cout, endl -> #include <iostream>
4. 이름공간에 대한 지침들을 따를것
std::cout, std::endl로 작성
5. const 정확성을 지킬 것
- this를 수정하지 않으므로 const 멤버함수로 선언
6. 코드의 중복과 잉여코드를 제거할 것
7. 의미있고 적절한 이름을 택할 것
-변수이름만 봐도 무슨 역할인지 파악가능하게 지어라
8. 일관성을 지킬 것
- 정의하는 부분이 서로 틀리면 안된다.
9. 불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할 것
- 불필요한 지역변수 제거
10. 재사용 첫 번째 : 표준 라이브러리를 좀 더 많이 재사용할 것
- 표준 라이브러리 작성자들보다 더 잘할 자신이 없다면 표준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많이 사용할 것
11. 재사용 두 번째 : 구현 자체를 좀 더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12 . 재사용 세 번째: 함수 서명을 개선할 것
- 인자로 int * 보다 기본적으로 관리되는 템플릿화된 저장소를 사용
13. 재사용 네 번째 : 반복자를 비교할 때에는 !=를 선호할 것
- !=는 모든 반복자들에 작동하지만 <는 모든 반복자에 대해 작동하지 않는다.
14. 이전 값이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전증가를 선호하라